[stei tu:n] 생활작곡 프로젝트 : inside out my melody - in art space ZAKO
- 'art space ZAKO' 에서 [stei tu:n] 과 함께 합니다
일정 : 2013년 4월 9일 - 2013년 6월 11일 (총 10회차)
시간 : 매주 화요일 저녁 7:30
장소 : art space ZAKO (어린이 대공원역 4번 출구)
정원 : 8명
참가비 : 30만원 (2회 분납가능 : 15만원x2회)
*소프트 가격제 적용 (18만원~30만원 사이에서 소비자가 가격결정, 2회 분납가능)
*소프트 가격제란? (http://www.idci.kr/52)
*한국컴패션 후원자 10% 할인
'당신이 만드는, 당신의 멜로디'
[stei tu:n] 생활작곡 프로젝트 : Inside out my melody
소프트 아카데미'와 가, 소비하는 음악이 아닌 소통하는 음악을 꿈꾸는 뮤지션 '스테이튠 [stei tu:n]'과 함께
<생활작곡 프로젝트 : 인사이드 아웃 마이 멜로디 (inside out my melody)> 를 기획했습니다.
그림을 그리고, 시를 짓고, 노래를 만드는 일은 직업적 예술가나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.
우리가 우리의 일상 속에서, 내 마음의 움직임을 이야기하고 싶을 때, 우리는 언제든지 그림을 그리고, 시를 짓고, 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.
<생활작곡 프로젝트 : 인사이드 아웃 마이 멜로디>는
'나의 노래를 만들고 싶다.', '나의 노래를 만들어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다.',고 생각하는 모든 이들의 생각을 존중하고 격려합니다.
그런 '막연한', 그러나 '행복한' 생각을 갖으신 모든 분을 이 프로그램에 초대합니다.
10주의 시간이 짧을지도 모르겠지만, 이 10주 동안 '스테이튠 [stei tu:n]'과 함께 당신의 노래를 만들어 보세요.
- '예술가와 함께, 예술가로 살기', 자연스러운 배움 : 소프트 아카데미'와
커리큘럼
1주차
[작곡이란 무엇일까?]
- 각자가 생각하는 '음악'과 '작곡'
- 음악의 기본적인 요소와 이 요소들과 작곡의 관계
2주차
[멜로디 1]
- 멜로디의 진행과 도약, 멜로디를 떠올리게 하는 방법들
- 멜로디 진행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 : 장음계(Major Scale)와 음정(Interval)
3주차
[멜로디 2]
- 멜로디의 진행과 도약, 멜로디를 떠올리게 하는 방법들
- 멜로디 진행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 : 장음계(Major Scale)와 음정(Interval)
4주차
[화음 1]
- 멜로디와 화음의 관계, 또 화음에 따른 곡 전체의 느낌변화
- 다이아토닉 코드(Diatonic Chord)
5주차
[화음 2]
- 멜로디와 화음의 관계, 또 화음에 따른 곡 전체의 느낌변화
- 다이아토닉 코드(Diatonic Chord)
6주차
[송폼 Songform과 패턴들 Pattern 1]
- 곡의 형식인 송폼, 실제 곡들의 송폼 확인
- 실제 곡들에 자주 사용하는 코트 패턴들 분석
7주차
[송폼 Songform과 패턴들 Pattern 2]
- 곡의 형식인 송폼, 실제 곡들의 송폼 확인
- 실제 곡들에 자주 사용하는 코트 패턴들 분석
8주차
[리듬과 장르 1]
- 리듬이 곡 전체에 주는 영향과 멜로디와 리듬의 관계
- 다양한 장르의 리듬 비교
9주차
[리듬과 장르 2]
- 리듬이 곡 전체에 주는 영향과 멜로디와 리듬의 관계
- 다양한 장르의 리듬 비교
10주차
[발표]
- 자신의 작품 발표와 서로의 작품에 관한 감상 나누기
진행장소 : art space ZAKO
(http://www.facebook.com/zakoimage)
- 서울 광진구 화양동 94-7 2층
'WA 아뜰리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젠니 Re:creative 아뜰리에 '셔츠 꽃 피다' (0) | 2013.04.15 |
---|---|
[진행중] '자연스럽게 그리기' in art space ZAKO (0) | 2013.04.06 |
'자연스럽게 그리기' part2 (0) | 2013.03.05 |
[stei tu:n] 생활작곡 프로젝트 : inside out my melody - 스페이스 노아1기 (0) | 2013.02.19 |
'자연스럽게 그리기' part1 : 어쩌면사무소 2기 (0) | 2013.02.14 |